메뉴 한국어

인간 건염의 체외 충격파 치료에 대한 생체내 생물학적 반응

C.M. Waugh, D. Morrissey, E. Jones, G.P. Riley, H. Langberg and H.R.C. Screen

공학 및 재료 과학 학교, 런던의 퀸메리대학

영국

입증된 생체내 생물학적 반응

study-11

체외 충격파 치료(ESWT)는 만성 건병증에 대한 비외과적인 치료지만, ESWT의 생테내생물학적 메커니즘은 거의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미세투석법을 사용하여 건강한 힘줄과 병든 힘줄의 ESWT에 대한 실시간 생물학적 반응을 검사했습니다.

13명의 건강한 사람(25.7 ±7.0세의)은 아킬레스 힘줄 중간 부분에, 6명의 건병증 환자(39.0 ±14.90세의)는 무릎뻐 혹은 힘줄에 ESWT 1회 시술을 받았습니다. ESWT 직전과 직후에 주위힘줄 주변에서 투석 샘플을 수집했습니다. 인터류킨 (IL)-1β, IL-2, IL-4, IL-6, IL-8, IL-10, IL-12p70, IL-17A, 혈관 내피 성장 인자 및
인터페론-&감마는 혈구계산 비드 어레이를 사용하여 정량화했고, 젤라틴분해효소 활동(MMP-2 and -9)은 자이모그래피를 사용하여 검사했습니다. 건강한 힘줄과 병든 힘줄 간에 생물학적 조직 반응에는 통계적인 차이가 없었습니다. IL-1β, IL-2, IL-6 and IL-8는 주로 힘줄 투석액에서 검출된 사이토카인이었습니다. IL-1β 및 IL-2는 ESWT에도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IL-6 및 IL-8 농도는 ESWT 직후 진해졌으며, ESWT 후 4시간 동안 상당히 진해졌습니다(p < 0.001). MMP-2 및 -9의 대용형 또한 ESWT 후 증가한 반면(p < 0.003), 활성 MMP 형태에는 뚜렷한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ESWT 치료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은 ESWT 후와 전의 염증 마커와 MMP에서 최소 5배 증가에 기초하여 가능한 응답자와 비응답자 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조사결과는 인간의 생체내에서 ESWT를 지지하는 생물학 메커니즘에 대한 새로운 증거를 제시합니다. ESWT에 의해 제공된 기계적 자극이 손상된 매트릭스 성분을 제거와 관련된 염증 및 이화 과정을 촉진함으로서 힘줄 재건을 지원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 개인의 무반응은 ESWT가 환자의 증상을 모두 개선하지 못한 원인을 설명하는 데 도움을 주어 장래 연구를 위한 방향성을 제공합니다.

더 전문적인 연구

귀하의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닫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