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어

요추 후관절 통증 치료의 세포역학신호변환(Mechano-transduction) 효과: 충격파 치료, 스테로이드 주사와 고주파 내측 신경절제술 비교 효과 평가

Tomas Nedelka 1,2,3, Jiri Nedelka 2, Jakub Schlenker 3, Christopher Hankins 4, Radim Mazanec 1

Volume 35 No. 5 2014 신경 내분비학 논문 ISSN: 0172-780X; ISSN-L: 0172-780X; 전자/온라인 ISSN: 2354-4716

체코 공화국

상당히VAS가 감소합니다

study-8

요추면 접합(FJ)은 요통의 일반적인 원인이며 만성 요통의 대략 1/3을 차지합니다. 

목표

요추면 접합(FJ)은 요통의 흔한 원인이며, 만성 요통의 대략 1/3을 차지합니다. 안쪽 가지 고주파 신경절개술은 후관절 통증 치료의 황금률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 또한 FJ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제시되고 있습니다. 개입 절차에 따라서는 감염, 신경근 손상 또는 안쪽 가지 구조를 포함한 합병증 위험이 무시하지 못할 정도입니다. 충격파 치료(SWT)는 각종 근골격계 질환 치료를 위한 비외과적인 방법입니다. 이 효과는 기계적인 에너지 변환에 기초를 두고, 대상 조직의 다양한 생화학적 과정에 단계적으로 전송됩니다. 그 효능은 여러 통증 조건 치료에서 증명되었습니다. SWT 효능은 FJ 통증에 대해 아직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우리 연구의 목적은 SWT 효능을 개입 치료 과정–고주파 신경절개술 및 코르티코스테로이드 FJ 주사와 비교하는 것입니다.

방법:

후향적 연구가 한쪽 만성 요추면 통증을 앓는 62명의 선택된 환자에 대해 이루어졌습니다. 32명의 여성과 30명의 남성이 SWT 집단과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 집단/고주파 집단으로 나뉘었습니다. 통각수용 및 신경병성 통증 강도 및 통증의 정도를 측정하였습니다. 

결과:

충격파 치료는 FJ 주사 집단과 비교하여 더 장기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RMBN과 비교하여 효능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부작용은 관찰되지 않았으며, 일상 활동 지장에 현저한 장기적 개선이 관찰되었습니다.

결론:

SWT는 부작용이 거의 없이 FJ 통증을 치료할 유망하고 안전한 것처럼 보입니다.

더 전문적인 연구

귀하의 언어를 선택하십시오

닫기 알림